본문 바로가기

블로그/컴퓨터 꾸미기

[티스토리 꾸미기] 방명록 & 댓글에 배경 이미지 넣기

windysky 스킨 기준이에요.

댓글과 방명록에 적용되는 이미지의 크기는 같습니다.

우선 자기의 티스토리에 들어가 방명록이나 댓글이 나온 화면을 캡쳐합니다. (아래 그림의 화살표)



그 후 이미지 편집 유틸리티(제 경우는 포토샵 CS2)에 들어가 방명록의 크기를 확인하고、
방명록의 크기와 같은 이미지 판을 만듭니다.



제 경우는 마리미테를 스캔해서 사용했네요.



이미지를 다 만들었으면 [내 블로그] → [관리]를 누릅니다.

[스킨] → [HTML/CSS 편집]을 누른 후 [파일 업로드]로 들어가 만들어둔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.




그 후 [HTML/CSS 편집]탭을 누르고、웹브라우저에서 [편집] 메뉴에 있는
 [이 페이지에서 찾기](단축키 콘트롤+F)를 눌러 "textarea"를 입력합니다.



그럼 윗칸의 "skin.html"에서 "txetarea"로 시작하는 두 개의 단락을 찾을 수 있는데、
이 스킨의 경우는 위의 것이 방명록、아래의 것이 댓글에 적용되는 태그입니다.



이제 만들어둔 이미지를 배경으로 적용해야겠죠…^-^

위에서 찾은 "textarea"로 시작하는 태그 단락에 아래와 같은 명령어를 추가합니다.

style="background-image:url(./images/bgbya.jpg);background-repeat:no-repeat;background-position:bottom right;
※ (./images/bgbya.jpg)는 자기가 만든 이미지의 이름을 적어주세요. (저는 이미지 이름을 bgbya.jpg로 했거든요)


두 곳 모두 수정한 후 아래의 [저장] 단추를 누르면 [성공했습니다]라는 안내창이 뜹니다.

그 후 블로그의 방명록과 댓글을 열어보면 배경 이미지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